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건강,영양,안전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잘 때 놀라는 아이, 왜 그럴까요?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5/11/11/
  • 조회수 : 1228

첨부파일 :


초보 엄마와 아빠의 머릿속에는 항상 물음표가 가득하다. 아이 낳고 기르는데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맘스팁은 엄마,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육아상식을 Q&A로 풀어보는 코너다. 베이비뉴스 맘스팁 섹션(http://tip.ibabynews.com)을 찾으면 육아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다.


 


 


 


 


Q. 잘 때 놀라는 아이, 왜 그런가요?


 


A. 태어날 때부터 신경이 예민하고 깊은 잠을 못 자는 아이들은 대부분 긴장을 잘하고 잘 놀라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잘 때 자세를 바로잡아주거나 조그만 소리에도 소스라치게 놀라서 깨곤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는 아직 아이의 신경조직이 미숙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잘 먹고 잘 자고 잘 노는 등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는다면 대부분 성장하면서 좋아진다.



평소 놀라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인삼차', '석창포 죽' 등을 자주 챙겨주고 아이의 손발, 배 주위를 꾹꾹 눌러 마사지를 해주자. 또한 칭찬과 격려를 많이 해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단 경기를 일으키는 것이 아닌지 확인이 필요하다.



▲아이가 자다가 놀랄 때 떠는 증상이 있다 ▲한쪽 팔다리를 규칙적으로 까딱거리면서 떤다 ▲부르르 떨면서 의식을 잃는다 ▲떨고 있는 부위를 잡아주는데도 멈추지 않는다 ▲호흡이 곤란해지며 입술이 새파래진다



위 증상이 나타날 경우, 경기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런 증상을 보일 때에는 병원을 찾아 점검 받아야 한다.


 


*도움말: 송도 함소아한의원 김아리 원장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윤지아 기자(ja.yoon@ibabynews.com)
출처 - 베이비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