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안전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안전정보

모기퇴치제품,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8/29/
  • 조회수 : 215

첨부파일 :


 


- 모기퇴치제품,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


 


모기퇴치제품의 종류로는 코일의 선단에 점화하여 훈연하는 모기향, 살충 성분을 포함하는 액체가 전기 훈중되는 액체 전자 모기향, 살충 성분을 포함하는 매트가 전기 훈중되는 매트 전자모기향 및 뿌리는 에어로졸제품이 있습니다. 모기로부터 우리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기퇴치제품, 제대로 알고 사용한다면 더 도움이 됩니다.

사각형입니다.


◎ 액체/매트 전자모기향

전자모기향을 좁은 방에서 사용할 때는 환기를 잘 시키면서 사용해야 하고 밀폐된 방에서 사용할 경우 비염, 천식, 혼수, 재채기, 두통, 이명, 구역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전기가 흐르는 동안은 살충 성분이 공기 중으로 나오고 있으므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스위치를 빼야 합니다. 액체 전자모기향 열판에 직접 손을 대거나 금속을 접촉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전자모기향이 이불, 의류 등으로 덮이지 않도록 주의하며 거꾸로 또는 옆으로 놓은 채 사용하면 안됩니다. 전자모기향의 다 쓴 매트는 아이들이 갖고 장난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살충 성분이 아이의 장난감 등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하고, 닿았을 때는 즉시 비눗물로 씻어 주어야 합니다.

 


◎ 모기향

모기향을 사용할 때에는 인화성 있는 물질 근처나 밀폐 상태인 방에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모기향의 타는 부위의 온도는 약 700℃로 매우 높기 때문에 아이의 손이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기향을 만들 때 복분, 아교 등을 혼합하는데 이런 천연 물질이 탈 때 해로운 성분이 발생하므로 환기가 잘 되는 방에서 사용해야 하며 모기향을 보관할 때는 고온 다습한 곳을 피해야 합니다.

 

 


◎ 에어로졸제품

액화석유가스가 들어있는 에어로졸제품은 사람을 향해 직접 분사하거나 분무기체를 흡입하지 않아야 하고 밀폐된 실내에서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환기를 시키며 불꽃을 향하거나 화기 근처에서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분무기체가 피부, 음식물, 식기, 어린이의 장난감 등에 다지 않도록 주의하며 닿았을 때는 즉시 비눗물로 씻어 냅니다. 또한 관상용 물고기나 조류 등에 뿌리지 않아야 합니다. 에어로졸제품은 고온의 밀폐된 장소에 보관하면 폭발 위험이 있기 때문에 보관 시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