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영양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영양정보

따뜻한 허브차 한 잔의 건강 효과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09/08/
  • 조회수 : 59

요즘처럼 낮과 밤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날씨엔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잔병치레가 늘고 소화도 잘 안된다. 오늘 밤, 따뜻한 허브차 한 잔을 마시며 건강도 챙겨보는 건 어떨까? 건강에 도움을 주는 허브차를 소개해본다.


▷페퍼민트=페퍼민트는 소화불량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위장을 진정시켜 설사를 멎게 하는 효능도 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가 페퍼민트 오일을 먹으면 약을 먹은 것과 효과가 같았다는 연구도 있다. 단, 역류성식도염이 있다면 페퍼민트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페퍼민트에 함유된 멘톨 성분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페퍼민트 건조 잎은 1티스푼, 생잎은 6~8장에 끓는 물 1컵을 붓고 10분간 우려내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마시면 된다.


▷라벤더·패션플라워=라벤더는 심신 안정 효과가, 패션플라워는 긴장 완화 효과가 있다. 패션플라워는 과거 아메리카 원주민이 진정제로 사용했다고도 알려져 있다. 라벤더·패션플라워는 불면증에도 좋은 허브차 재료다. 단, 임산부는 패션플라워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패션플라워에 함유된 알칼로이드 성분은 자궁을 자극할 수 있다.


▷ 캐모마일=감기에 걸렸을 땐 캐모마일차를 뜨거운 물에 우려내 꿀을 타서 마시는 것이 좋다. 캐모마일티는 감기, 두통,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불면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실제 캐모마일티가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미국의 연구 결과도 있다.


▷로즈마리=솔잎 향이 나는 허브인 로즈마리는 원기 회복에 좋다. 특히 학생과 직장인에게 추천한다. 로즈마리는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출처 : 헬스조선 (따뜻한 허브차 한 잔의 건강 효과 (msn.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