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영양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영양정보

삶은 계란, 임산부와 태아에 도움 줘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12/29/
  • 조회수 : 20

첨부파일 :

삶은 계란을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가 제시됐다. 눈 건강을 돕고, 혈압을 낮추며, 체중 감량을 돕는 등 삶은 계란의 숨은 장점이 많다.

미국의 금융 전문 웹 미디어인 ‘MSN 머니’(Money)는 “매일 삶은 계란을 먹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Here Is Why You Should Have Boiled Eggs Everyday)란 제목의 11월29일자 “기사에서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삶은 계란이 임산부에게도 매우 유익하다”며 삶은 계란의 웰빙 효과를 소개했다.

계란의 효능 중 첫번째는 다이어트 보조식품이라는 것이다. 살을 빼는 중이라면 삶은 계란은 가장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에겐 고단백 식품을 추천한다. 삶은 계란을 먹으면 오랫동안 포만감이 느껴져 열량의 과다 섭취를 피할 수 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삶은 계란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신체의 대사율이 높아진다. 신진대사가 잘 되면 빠른 체중 감량에도 이롭다.

눈 건강에 유익하기도 하다. 삶은 계란에 비타민D가 풍부해서다. 삶은 계란을 매일 먹으면 실명(失明)의 흔한 원인인 황반변성 예방에 효과적이다. 백내장 위험을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

임산부를 위한 식품이라는 점도 주요 장점으로 꼽혔다. 삶은 계란은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어 임신 도중 아기의 치아ㆍ뼈 건강과 전반적인 성장을 돕는다.

‘웰빙 간식거리’이기도 하다. 간식을 먹고 싶을 때 삶은 계란은 매우 좋은 선택이다. 영양분이 풍부하고 몸에 부담을 주지 않아서다. 삶은 계란을 그대로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삶은 계란을 볶음 그릇에 넣거나 삶은 계란 토스트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그 외에도 혈압을 낮춰주고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도 소개됐다.

출처 : 대한급식신문(http://www.fsnews.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