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영양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영양정보

신장에 좋은 음식 & 신장에 안좋은 음식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4/11/
  • 조회수 : 952

첨부파일 :


신장에 좋은 음식 & 신장에 안좋은 음식

 
신장에 안좋은 음식 
 
■ 백색식품, 흰색식품
밀가루, 화학조미료, 맛소금, 백미, 백설탕은 신장에 안좋은 음식으로 되도록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계란
계란은 신장에 안좋은 음식으로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고기
신장이 약하거나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고기, 계란 등의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밤
밤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이뇨작용 효과도 뛰어나 신장질환에 효과적인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루에 밤 5개씩 3번 먹으면 신장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수박
수박에는 수분이 많이 들어있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이뇨작용이 활발해 지도록 도와주는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과일입니다.  
 
■ 팥
팥은 이뇨작용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해독작용 효과도 좋아 습진이나 종기치료, 부기를 빼주는 효과도 있는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 배
배는 효소가 많은 과일로 소화흡수와 배뇨현상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효능이 있는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신장 결석을 치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늙은호박
늙은호박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순환, 이뇨작용 촉진, 노폐물을 걸러주는 효과가 있는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 검정콩
검정콩은 신장기능을 향상시켜 부종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 오이
오이에는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신장질환 개선에 효과적인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 녹두
녹두는 이뇨작용과 노폐물 배출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면 도움이 되는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