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건강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건강정보

유아 아토피 표피를 치유하면 좋아질까요?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02/21/
  • 조회수 : 37

첨부파일 :


아토피 표피염은 영유아에게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질병의 주요 증상은 가려운 표피와 머리카락입니다.


아토피라는 용어는 부모로부터 표피 상태를 물려받은 유아를 말합니다.


 


이 질병은 종종 1세에서 3세 사이의 어린이에게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아토피 아동은 신체의 대부분을 덮고 있는 건조하고 가려운 표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토피 표피염이 있는 일부 어린이는 피가 섞인 표피 병변이 스며나옵니다.


표피 병변은 손과 얼굴을 제외하고 거의 몸 전체를 덮을 수 있습니다.


 


아토피 표피염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하지만 영유아에게 흔합니다.


​또한 여아보다 남아에게 더 흔합니다.


이 질병은 사람들이 여름보다 실내에 더 자주 머무는 겨울에 더 흔합니다.


의사들은 추운 날씨가 대기 중 수분의 양을 감소시켜 아토피 표피염을 유발한다고 믿습니다.


부모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추운 날씨에 자녀에게 수분을 공급해야 합니다.


신체의 수분을 낮추는 다른 요인으로는 태양 노현, 발한 및 발열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으로 인해 영유아는 연중 언제든지 또는 특정 조건에 노현된 후 아토피성 표피염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3세 아동인 Peddles는 태어날 때부터 습진을 앓고 있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Peddles가 그의 표피를 건조하게 유지하는 데 능숙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종종 몸에 금이 간 표피와 습진 플라크를 개발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아들이 표피에 린넨 시트를 대고 자는 것을 얼마나 싫어하는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아들에게 린넨 시트를 사용하는 것을 피했다고 말했습니다.


Peddles는 린넨 시트를 너무 싫어했기 때문에 그의 어머니는 이미 문제가 있는 그의 표피 상태를 더 자극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그의 표피에 어떤 것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자녀가 싫어하는 상태를 치유하려고 할 때 자녀가 싫어하는 것을 피하는 것은 직관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아이가 이미 싫어하는 상태를 악화시키는 것을 피하는 것은 실제로 아이를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Wikipedia에 따르면 의사들은 유아 아토피 치유를 위해 잔디, 먼지, 장갑, 양모 양말 및 옷감 같은 일반적인 가정 용품을 피할 것을 권장합니다.


아토피 표피염이 있는 유아의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는 또한 목욕물이나 녹은 기저귀로 아기의 표피를 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대신 아기를 표피나 표피 개구부(코, 눈, 입)에서 건조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에 의해 자극을 받지 않도록 아기를 부드럽고 자주 목욕할 때 순한 비누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부모는 유아의 가려운 표피에 연화제(오일 또는 로션)를 하루에 한두 번 발라 자극을 완화하고 유아의 염증 표피 병변의 치유를 촉진해야 합니다.


 


아토피 표피염이 있는 어린이는 다음 의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불편한 표피 상태를 치유하려고 할 때 권장합니다.


​그러나 많은 일반 가정 용품은 민감한 유아 표피에 기존 발진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유아 아토피 표피염을 악화시킵니다.


또한, 부모는 유아의 표피에 염증이 생긴 상처를 예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자주 부드럽게 유아를 목욕시켜 유아 아토피 표피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출처] 건강 정보 - 유아 아토피 표피를 치유하면 좋아질까요?|작성자 톡톡튀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