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건강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건강정보

어린이 영양제 궁금증 Yes or No!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3/23/
  • 조회수 : 31

첨부파일 :


어린이 영양제 궁금증 Yes or No!


목차

  1. 간식처럼 자주 먹여도 되나요? No!
  1. 식후에 먹여야 좋나요? Yes!
  1. 여러 가지 영양제를 동시에 먹여도 될까요? No!
  1. 주스와 함께 먹여도 되나요? Yes!
  1. 성인용 비타민을 반으로 쪼개줘도 되나요? No!

Q. 간식처럼 자주 먹여도 되나요? No!


하루 권장량을 지켜야 한다. 일반적으로 어린이 전용 비타민은 멀티비타민이 많다. 여기에는 몇몇 영양소가 권장량보다 훨씬 많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일일 권장량을 무시하고 과량 섭취할 경우 위장장애나 피부 발진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아이가 좋아한다고 혹은 떼를 쓰는 아이를 달래려는 마음에 단맛이 나는 영양제나 젤리 타입 영양제를 간식처럼 수시로 먹이면 수용성 비타민은 소변으로 배출돼 영양소가 낭비되고, 미네랄이나 지용성 영양소는 몸에 축적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사탕이나 초콜릿 대신 영양제를 먹이는 의미가 없다.


Q. 식후에 먹여야 좋나요? Yes!


사실 공복에 먹이는 것이 흡수는 좋다. 하지만 단맛이 강한 어린이 영양제를 식전에 먹이면 입맛이 떨어져 밥을 안 먹을 수 있으므로 식후에 먹이는 것이 좋다.


Q. 여러 가지 영양제를 동시에 먹여도 될까요? No!


몸에 좋다고 하면 이것저것 다 먹이고 싶은 게 엄마 마음이다. 하지만 동시에 여러 가지 영양제를 과잉 섭취하는 것보다는 아이가 취약한 식습관과 생활 환경을 고려해 한 번에 1~2종류의 영양제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영양제의 영양소끼리 서로 효과를 반감시키지 않는지 전문의와 상담한 후 영양제를 선택해서 몇 달 주기로 바꿔준다.


Q. 주스와 함께 먹여도 되나요? Yes!


어린이 영양제는 물이나 주스와 함께 먹어도 효과가 반감되지 않는다. 우유도 대부분의 영양제와 함께 섭취해도 괜찮지만, 철분이 들어 있는 영양제는 우유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


 


Q. 성인용 비타민을 반으로 쪼개줘도 되나요? No!


성인용 비타민은 성인 1인의 권장 섭취량에 따라 만들어진 것이므로 아이가 성인용 비타민을 섭취할 경우 각 영양소에 필요한 일일 권장량이 초과되거나 부족할 수 있다. 어린이 영양제에는 성장기에 음식 섭취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와 신체 대사와 신경 발달에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맞춤 구성되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어린이 영양제 궁금증 Yes or No! (2세 아이 잘 키우는 육아의 기본, 2013. 7. 17., 오정림, 이경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