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건강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건강정보

면역력을 길러주는 습관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1/23/
  • 조회수 : 299

첨부파일 :

 면역력을 길러주는 습관
 
 
◆ 잠을 일찍 자고, 숙면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몸이 재생되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 잠을 푹 자고 있어야 다소 손상된 기능도 회복하고 몸이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게 됩니다. 따라서 너무 늦게 자면 같은 시간을 자더라도 피곤하고 면역력도 떨어지기 쉬우므로 아이들은 되도록 10시전에는 잠이 들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인스턴트는 안돼요
조미료, 색소, 방부제 등 독이 되는 첨가물이 가득한 음식들은 아이들의 면역력을 낮추며 아토피,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나게 합니다. 그러므로 생활의 편리함을 추구하기보다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인스턴트 음식은 삼가야 합니다.
 
◆ 무엇이든 잘 먹어요
편식을 하는 습관은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주된 원인입니다. 편식을 하면 면역물질을 생성하는 원료가 부족하게 되면 그만큼 면역력은 약해집니다. 고른 영양분의 섭취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아이들의 식습관에 세심하게 신경써주세요.
 
◆ 실내 환경을 주의해 주세요
가정의 적정온도는 20~24℃이며 최적의 온도는 21~22℃입니다. 그 이하 또는 이상일 때는 건조하여 코막힘, 알레르기를 일으키거나 진드기와 곰팡이의 생성의 요건을 갖출 수 있기에 아이들의 면역체계가 약해집니다.
 
◆ 밖에서 놀아요
안에서 하는 비활동적 놀이보다는 밖에서 뛰고 구르며 햇볕을 받는 놀이를 즐겨주세요. 햇볕은 뼈를 튼튼하게 도와주는 물질을 생성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강에도 효과적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