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보육뉴스

홈 > 커뮤니티 > 보육뉴스

익산시, '제 2회 행복 더하기 가족놀이축제’ 큰 호응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6/12/22/
  • 조회수 : 527

첨부파일 :

영·유아 가족 등 시민 2,000여명 참여 성황리에 마무리


전라북도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16, 17일 양일간 진행한 ‘육아 나누기 행복 더하기 가족놀이 축제’가 관내 어린이집 및 영유아 가족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끝났다.

 
 


이번 가족놀이 축제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지역 내 영, 유아와 가족을 위해 진행됐다. 16일은 어린이집 영유아 대상, 17일은 영유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각각 진행돼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번 축제는 크게 기념식, 기념 공연, 가족놀이체험프로그램 및 부대 행사로 나뉘어 다채롭게 구성됐다. 17일에 진행된 기념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하여 소병홍 익산시의장 등 내빈의 축사와 함께 유공자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기념공연인 어린이 전문 극단 ‘야’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뮤지컬 ‘꼬마 눈사람’이 양일간 2회씩 총 4회 열렸다. 센터 내에서 미술, 언어, 요리, 신체놀이 등 다채로운 ‘가족 놀이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온 가족이 함께 양초와 카드, 피자와 인절미도 만들고, 바퀴 썰매도 타며 즐거운 추억과 함께 웃음꽃이 만발했다.

영유아 자녀를 둔 송유진(37)씨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했는데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해지고, 새로운 프로그램이 많아 아이와 하루 종일 신나게 놀 수 있었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가족놀이축제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준비했는데 가족들의 호응이 높아서 매우 뿌듯하다”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건강한 가족놀이문화 형성과 행복한 육아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