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보육뉴스

홈 > 커뮤니티 > 보육뉴스

2018년 달라지는 보건*복지정책,육아를 위한 정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1/24/
  • 조회수 : 202

첨부파일 :

2018년 황금개띠해!
정부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올해 상반기 달라지는 보건,복지 정책을 발표했어요.
그중 육아와 관련된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만 정리해 보았어요.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부모가 믿고 맡길수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지난해까지 3,129개소가 운영되었는데요,올해 총450개소를 더 확충한다고 해요.
 부모의선호도가 높음에도, 지난해 국공립 어린이집 수는 민간,직장 등어린이집 수의 12%에 그쳤어요. 이런 상황 탓에 '국공립 어린이집 입소는 하늘의 별따기'라고도 했지요.
정부는 2022년까지 국공립 어린이집의 수를 전체 어린이집 수의 40%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에요. 
이를 위해 앞으로 500세대 이상의 신축 아파트 단지나 공공임대 주택단지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의무적으로 설치하고, 직장 어린이집 운영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중소기업 공동 직장어린이집 설치 지원, 위탁보육 인정 최소화 등)도 시행된다고 해요.
 
그 밖에 [보육료 지원 강화],[아동학대 신고의무교육 확대], [선택진료비 폐지] 그리고 예방접종 등에 따른 피해로 장애(장해)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 대한 보상 대상을 더욱 넓히고, 기초수급가구 아동의 아동발달 지원 계좌 가입연령을 12~17세(기존엔 만 12,13세로 한정)확대하는 정책도 마련됐어요.
 또한 여성가족부에서는 경력단절여성 취업정보서비스 운영시작,저소득 한부모가족 양육지원확대, 아이돌봄 지원사업에 대한 정부 지원 확대하는 등 육아맘의 고충을 덜어 줄 정책을  시행한다고 해요.
 
출처:http://post.naver.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