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영양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영양정보

- 채소를 잘 먹이는 방법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8/29/
  • 조회수 : 228

첨부파일 :


- 채소를 잘 먹이는 방법 -


 


 


◎ 예쁜 모양으로 조리해주세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별, 동그라미, 세모 등 여러 가지 모양으로 채소를 만들어 요리를 합니다. 또한 요리를 담을 그릇을 아이 스스로 고르게 함으로써 선택권을 주고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 먹기 좋게 만들어 주고,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을 함께 섞어서 조리를 해주세요. 그리고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한 부모가 음식을 가리지 않고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면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간단한 놀이를 함께 해요.

채소를 먹기 전에 입맛을 좋게 하는 놀이나 체조 같은 운동을 해보세요. 아이와 부모가 서로 번갈아가면서 숨바꼭질 놀이를 하면 채소에 대한 흥미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볶음밥을 만들어 “파프리카 먼저 찾아서 먹는 사람이 먹여주기 해볼까?”라고 말하며 파프리카도 찾아주고 서로 먹여주며 애정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 과자 등 간식을 피해주세요.

아이에게 간식을 줄 때는 과일이나 토마토 등의 채소로 만든 간식을 주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 전후로는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건강에도 좋겠지요.

 


◎ 잘 먹으면 칭찬을 해주세요.

시금치 등 아이가 가리는 채소를 먹었을 때는 아이를 칭찬해주어야 합니다. 칭찬을 통해 아이가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해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때, 칭찬은 “잘 먹네~”가 아니라 조금 더 구체적이고 사실적으로 “엄마/아빠는 ○○이가 당근을 잘 못 먹을 줄 알았는데 아주 맛있게 먹는구나. 대단한 걸?”과 같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