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건강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건강정보

여름철 유행성 눈병 주의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8/29/
  • 조회수 : 411

첨부파일 :



- 여름철 유행성 눈병 주의 -


이렇게 고온 다습한 여름철이 되면 급증하는 질병이 하나 있지요. 바로 눈병입니다. 특히 이 시기에는 각결막염, 아폴로눈병 등 유행성 눈병이 기승을 부리니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것입니다.



◎ 여름철에 눈병이 기승을 부리는 이유는?무더위가 계속되면서 바이러스 등의 미생물의 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눈병에 쉽게 걸리게 되는 거지요. 그리고 여름이면 수영장 등 사람이 많은 장소에 자주 가게 되는데, 이때 수영을 하면서 각종 오염물질이 눈에 침입하게 되어 눈병에 잘 걸리게 됩니다.


◎ 눈병의 초기 증상은?1. 눈이 자주 충혈된다.2. 눈곱이 자주 낀다.3. 모래가 들어간 것 같은 이물감이 느껴진다.4. 눈이 가렵고 따가운 느낌이 든다.5. 특별한 이유 없이 눈물이 자주 나고, 눈이 부신다.6. 미열과 근육통 등의 감기증상이 있다.7. 두통, 오한, 인두통, 설사가 동반될 수 있다.
 
◎ 눈병을 예방하려면?1. 손을 자주, 깨끗하게 씻는다.2. 수영장에서는 꼭 물안경을 착용한다.3. 먼지가 많은 날에는 안경을 착용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4. 눈을 손으로 비비지 않는다.5. 사람이 많은 밀폐된 공간은 피한다.6. 수건이나 개인 소지품은 다른 사람과 함께 쓰지 않는다.7. 눈병 환자와의 접촉을 피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