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자료실

센터안내 비주얼 이미지

건강정보

홈 > 정보자료실 > 건강,영양,안전 > 건강정보

기침이 심할때,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기침 멈추는 방법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5/24/
  • 조회수 : 1136

첨부파일 :


기침이 심할때,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기침 멈추는 방법!!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천식, 백일해 등 호흡기 질환으로 기침이 심할때 도움이 되는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기침 멈추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밤과 낮의 일교차가 커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 그리고 젊은 분들도 감기에 쉽게 잘 걸리는 날씨이고, 천식이나 기관지가 약했던 분들도 평소보다 증상이 심해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침이 심할때, 감기증상이 오랫동안 호전되지 않을 때에는 천식이나 비염, 기관지 점막에 급성 염증이 발생하는 급성 기관지염, 그리고 기침이 3주 이상 길어지면 백일해도 의심해 보는 것이 좋고, 기침감기는 되도록 빨리 치료 하지 않으면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이 되고, 위에 쓰여있는 다른 질환 일수도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 진찰을 받으며,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차 등을 마셔주는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침이 심할때 도움이 되는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차로 기침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침이 심할때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기침 멈추는 방법
■ 배 - 기침이심할때, 기침에좋은음식, 기침멈추는방법
배는 기침이 심할때 그리고 기관지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는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목의 염증과 가래를 완화시켜주고, 미열과 발열증상이 있을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배를 꿀과 함께 먹는것도 좋고, 배와 무를 2대 1의 비율로 갈은 뒤, 꿀1큰술~2큰술 정도 넣어서 마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생강차 - 기침이심할때, 기침에좋은음식, 기침멈추는방법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음식으로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해주고, 감기에 걸렸을때, 생리통이 심할때, 소화불량과 비염 등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은행 - 기침이심할때, 기침에좋은음식, 기침멈추는방법
은행은 가래와 기침이 심할때 멎게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천식환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 더덕 - 기침이심할때, 기침에좋은음식, 기침멈추는방법
더덕에는 사포닌, 이눌린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입안이 바싹바싹 마르고, 열이 나고, 가래와 기침이 심할때, 그리고 천식이 있을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폐를 보호해 주어 면역력과 저항력을 길러주는 기침에 좋은 음식입니다.



■ 대추차 - 기침이심할때, 기침에좋은음식, 기침멈추는방법
대추에는 비타민, 사포닌, 칼슘,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c가 사과나 복숭아에 비해 100배, 감귤류보다는 7배~8배 정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과 저항력을 길러주는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발열, 기침, 가래, 오한 등의 감기증상이 있을때 생강과 함께 넣고 끓여먹으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마늘 - 기침이심할때, 기침에좋은음식, 기침멈추는법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향균 및 살균작용, 성인병 예방, 소화촉진과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음식으로 감기증상이 있을때 먹어주면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 오미자 - 기침이심할때, 기침에좋은음식, 기침멈추는법
다섯가지 맛의 조화를 가지고 있는 오미자는 폐기능 강화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기침이 심할때, 천식이 있을때 꾸준히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고, 감기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귤껍질(진피) - 기침이심할때, 기침에좋은음식, 기침멈추는법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귤 껍질도 감기를 예방해주고 원기회복과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기침이 심할때 차로 마셔주면 기침이 멈추고, 가래를 삭게 해 주는 기침에 좋은 음식입니다. 
 
■ 무 - 기침이심할때, 기침에좋은음식, 기침멈추는법
무에는 비타민c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침이 심할때 무를 갈아마시거나 뭇국을 해 드시면 도움이 되는 기침에 좋은 음식입니다. 
 
기침이 심할때 - 기침에 좋은음식으로 기침 멈추는 방법
기침이 심할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기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있는 음식 외에도 모과, 감, 매실, 파인애플, 도라지, 파뿌리, 부추, 유자차 등이 있고, 호두나 잣 등의 견과류를 자주 섭취하는 것도 기침증상을 완화 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침이 심할때, 천식, 급성 기관지염 등의 증상이 있을때 되도록 빨리 낫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을 하는 것이 좋고, 실내를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면서 물을 틈틈히 자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목록